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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CEPT

    보강병원 손편지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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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장님 다른 병원은 광고에 

    박지성도 나오고 이만기도 나오는데 

    우리도 광고 잘 만들 수 없을까요?" 


    미팅을 하다 듣게 된 보강병원의 마음이었습니다. 


    병원의 입장에서는 다른 병원에 인기 스타가 나오니 

    그것이 부러웠나 봅니다. 


    저는 다르게 생각했습니다. 


    '박지성과 이만기가 저 병원의 의술을 보장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었습니다. 


    저에게는 조금 더 확실한 증거가 필요했습니다. 


    보강병원이 잘한다는 것을 누가 가장 잘 알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이 이어졌습니다. 


    결국 그 답은 보강병원에서 허리를 고치신 

    할아버지, 할머니였습니다. 


    그 생각이 들자마자 저는 보강병원으로 전화해 

    지금까지 환자에게 받은 편지를 모두 모아 달라는 요청을 드렸습니다. 


    그 속에 박지성과 이만기가 할 수 없는 

    가장 정확한 증거가 들어 있었을 것 같았습니다. 


    때마침 해외 출장이 잡혀 있어 

    저는 그 감사 편지를 들고 미국 애틀랜타의 한 호텔에 머물게 됩니다. 


    호텔의 침대에서 환자들의 마음이 담긴 

    편지를 읽어보는데 어느 한 편지에서 시선이 멈추었습니다. 


    한글을 갓 배우신 할아버지가 쓴 듯한 어느 편지글에 

    이런 마음이 적혀 있었습니다. 


    '아내의 허리를 고쳐줘서 고맙... 감사합니다.' 


    이때 저는 깨달았습니다. 


    '가장 좋은 카피는 카피라이터가 쓸 수 없다.' 


    저는 그 마음을 광고판에 그대로 옮겼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병원 광고에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세 가지 요소가 있었습니다. 


    지하철역 몇 번 출구,

    원장님의 학력,

    새로 도입한 의료 장비.


    저는 위의 사항을 모두 빼버린 광고를 올렸습니다. 

    그 병원에서 건강해진 마음이 가장 강력한 증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결과는 대성공이었습니다. 

    그런 세부 정보를 노출하지 않아도 그 해의 병원 매출이 

    10% 이상 올랐으니까요. 


    보강병원의 작업을 하며 

    한 가지 깨달았던 것이 있습니다. 


    '가장 진실한 마음을 광고판으로 옮기자. 

    그러면 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