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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당자동차학원 유튜브 채널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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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학원 사업은
    교육사업과 비슷한 길을 걷고 있습니다.

    90년 대 시절,
    대구의 유명 학원가인 유신학원, 대구학원은
    그야말로 학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다릅니다.
    학원으로 갈 수 있는 학생 수가 줄었습니다.

    그럼에도 예전과 비교해서 축소가 된 것이지
    잘 되는 곳은 충분히 경쟁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성당자동차학원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90년대 수강생들로 가득 찼던 학원이지만
    지금은 그때와는 또 다른 전략을 펼쳐야 합니다.

    저는 '운전'이라는 아이템에 집중했습니다.
    비즈니스 아이템에 따라
    영상을 보여줬을 때 좋은 것이 있고
    글로 보여줬을 때 어필할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운전의 경우,
    대중적인 영역의 카테고리이므로
    움직이는 영상으로 보여주는 것이
    좋겠다는 판단이었습니다.
    하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유튜브 채널의 컨셉입니다.

    1. 이 유튜브 채널을 무엇을 위해서 만들어야 할까?
    2. 이 유튜브 채널의 컨셉은 어떻게 가져가야 할까?
    3. 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어필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일까?

    위 3가지에 대한 답변이 정확해야
    할 수 있는 일이었습니다.

    성당자동차학원 석억수 대표님과
    이에 대한 회의를 하다 저는 이렇게 제안 드렸습니다.

    "원장님. 일반 학원과 달리 자동차 학원은 일생에
    한 번만 등록할 확률이 큽니다.

    그러나, 시청 앞 급발진 사고처럼
    앞으로는 인구 구조상 고령화로 인한 차 사고가
    더 많아질 것입니다.

    결국, 성당자동차학원 유튜브 채널은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베풀고 설명해 주는 콘텐츠가 되어야 합니다."

    라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석대표님 역시 저의 제안에 공감해 주셨어요.
    그래서 저는 본 채널의 모토를
    대한민국 모든 운전자를 베스트 드라이버로!
    라고 정하게 되었습니다.

    채널의 이름은 유튜브 채널의 특성상
    무겁지 않고 대중적으로 짓고자 했습니다.
    '자동차왕 성당이'
    오늘은 유튜브에는
    새롭게 개설된 채널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그중
    대부분의 채널들이 지속적인
    콘텐츠를 생산해 내지 못하고 중도 포기합니다.

    왜? 유튜브를 하다가 포기하게 될까요?

    저는 그 이유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명확한 이유와 목적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사람들이 많이 봤으면 좋겠다?
    단지, 조회수를 높여 광고비를 받았으면 좋겠다?
    단지, 사람들의 관심을 얻고 싶다?
    와 같은 것은 이유는 될 수 있지만
    강력한 목적은 될 수 없는 것이지요.
    자동차 학원 성당이의 경우,
    명확하게 채널 존재의 이유와 목적에 대해
    설정해 드렸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일어나는 차 사고 중
    운전미숙으로 인한 사고를 줄이고 싶다,
    대한민국의 모든 운전자를 베스트 드라이버로 만들고 싶다
    라는 강력한 모토를 만들어 드렸습니다.

    성당자동차학원이 가야 할 목적지가 분명하면
    도중에 포기하는 일이 없어집니다.

    목적지라는 오아시스가 분명히 보이면
    지금 하는 고생이 고생처럼 느껴지지 않을 테니까요.
    실제 현장에서 운전을 가르치는 강사와
    오랜 시간 학원을 운영해온 원장님의 퀴즈 대결도
    그 모토에 맞춘 콘텐츠입니다.

    성당자동차학원 유튜브 채널만 봐도
    운전면허증을 따는데 문제가 없더라!

    라는 말을 듣고 싶습니다.

    결국, 성당자동차학원이 가진 전문성을
    사람들에게 제공하고 베푸는 채널로 성장시킬 것입니다.

    자동차왕 성당이.
    지켜봐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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