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빅아이디어연구소

CONCEPT

    가슴성형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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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고를 만들 때,

    저는 항상 아이디어와 메시지를 가깝게 두라는

    말을 합니다.

    무슨 말인지 감이 잡히실까요?

    아이디어와 메시지는 같은 것

    아니냐고 반문하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이 광고를 예시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이디어: 여성의 가슴이 커지면서 남자가 활짝 웃는 모습을 보여준다.

    메시지: 볼륨 있는 가슴은 이성에게 매력을 어필할 수 있다.

    이렇게 정리될 수 있습니다.


    광고의 아이디어와 메시지가

    가까울수록 소비자는 광고를 빠르게 이해합니다.

    반면, 아이디어와 메시지가

    멀수록 소비자는 광고를 이해하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 말은 좋은 광고일수록

    아이디어와 메시지가 가깝다는 말이고

    나쁜 광고일수록

    그 거리가 멀다는 말입니다.

    내가 만든 광고가 기발하다는 말을 들으면

    기분이 좋겠지요.

    남다른 시선으로 접근해 인사이트를

    찾아냈다는 말이니까요.

    그러나 기발한 것이 광고의 최종 목적지가

    될 수는 없습니다.

    아니, 되어서도 안됩니다.


    아무리 기발한 광고여도

    소비자를 이해시키지 못했다면

    설득시킬 수도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좋은 광고는

    사람들이 쉽게 이해하고 쉽게 공감하고

    쉽게 고개를 끄덕이며 쉽게 사랑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