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빅아이디어연구소

CONCEPT

    SM영상의학과 HI 브랜딩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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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주미르영상의학과가
    에스엠 영상의학과로 브랜드 네임을 변경합니다.

    그에 따른 HI (Hospital Identity)
    작업을 맡게 되었습니다.

    가장 큰 문제가
    '영상의학과'라는 단어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었습니다.


    반응은 두 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는 '뭐 하는 곳인지 모르겠다'와
    두번째는 '거기 무서운 곳 아냐?'라는 반응이었습니다.

    이런 부정적인 인식을 해결할
    디자인이 필요했습니다.

    병원 로고 디자인 작업을 할 때,
    최대한 쉽게 문제를 풀려고 합니다.

    '영상의학과'를 어떻게 하면
    쉽고 대중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까?

    <'영상'이라는 단어에 대해 사람들이 가진 이미지를 그대로 가져오자!>
    는 것이 핵심이었는데요.

    그러다보니 TV 화면 영상을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를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TV 영상은 누구나 대중적으로 볼 수 있으니까요.
    낯설다, 무섭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 이미지인거죠.

    병원이 가진 부정적인 인식.

    문턱이 높고 혹시 내가 몹쓸 병에 걸린건 아닌가
    라는 생각을 완화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에스엠 영상의학과의 병원 아이덴티티 작업에는
    이런 의도가 숨겨져 있었습니다.

    12월 개원을 목표로 많은 사람들이
    에스엠 영상의학과를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SM 영상의학과가 사람들과 어떻게 소통할지
    지켜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