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석 거리 광고 캠페인
Guerrillas
TITLE
김광석 거리 광고 캠페인
BACKGROUND
사람들이 김광석이라는 아티스트를 아직까지 기억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아마도 그가 남긴 노래의 가사 때문일 것이다. 대구시 중구 대봉동에 위치한 김광석 길에는 김광석의 노래를 추억하는 특색이 흠뻑 묻어 있는 공간이다. 타지에서 온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공간이기도 한 김광석 길은 그의 노래를 추억한다는 공통점을 가진 사람들이다. 이런 공통점을 가지고 어떻게 이들을 연결시킬까 고민해보았다.
OBJECTIVE
지금은 고인이 된 과거의 아티스트와 그를 추억하는 사람들. 서로 모르는 사람이지만 김광석이라는 가수를 추억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다. 그들이 가진 공통 분모를 이용해 그들을 서로 연결하고자 한다.
IDEA
김광석 노래의 가사는 아직까지도 사람들에게 회자될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가사를 이용해 사람들을 연결하도록 한다. 티셔츠에는 단 김광석 노래 단 한줄의 가사만이 적혀 있다. 페이스북에 ‘본인 이름 X 김광석 길에 가고 싶다’를 포스팅한다. 이때 티셔츠 한 장을 지급 받게 된다. 그 다음, 거리에서 본인 티셔츠에 적힌 다음의 가사를 찾아 페이스북에 사진을 포스팅하게 되면 온누리 상품권 10,000원을 지급받게 된다. 이 상품권은 김광석 길에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