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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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주택감사
BACKGROUND
대구시 인구 중 아파트 거주자는 52%에 달한다. 그들은 아파트 관리비와 같은 회계처리 비용 등 여러 종류의 돈이 오고 가지만 정작 자기가 낸 관리비가 제대로 쓰이고 있는지 알 수가 없다. 이와 관련해 아파트 관리비를 입주자 대표가 자금을 횡령하는 등의 사건이 발생해오고 있다. 이에 대구시청 감사관실에서 아파트 회계 업무를 감사해 거주자들에게 홈페이지를 통해 알려주는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다.
OBJECTIVE
대구시청 감사관실에서 아파트 감사를 해 시민들에게 알리고 대구시 아파트 거주자들은 이런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인지시키는데 광고의 목적을 둔다.
IDEA
범어네거리 전광판과 각종 전자현수막에 방영되는 이 광고는 사운드가 없다. 그만큼 시각적으로만 보고 지나쳤을 때도 메시지를 이해할 수 있는 동영상 광고가 되어야 한다. 광고 모델의 눈을 클로즈업한 화면 아래에 아파트가 좌우로 움직이며 그 아파트를 눈을 때지 않고 쳐다보며 대구시가 아파트 감사를 소흘히 하지 않겠다는 아이디어를 표현하였다.